가장 우선적으로 설명드릴 캠페인 목표는, [게시물 참여하기] 목표이다.
[게시물 참여하기] 목표를 설정을 하면 페이스북 페이지에 업로드한 게시물의 좋아요, 댓글, 공유 등 참여를 높일 수 있다.
*게시물 참여에는 좋아요, 댓글, 공유, 사진조회가 포함된다. 사진 조회는 이미지 클릭시 이미지가 확대되는 행동을 의미한다.
[게시물 참여] 목표는 브랜드, 서비스 및 제품 런칭 후 초기 단계에 주로 활용하며 해당 목표를 통해서 유저들에게 자사 브랜드 및 서비스를 인지시키는 데 효과적인 방법이다. 마케팅 퍼널 내에서 첫 번째 단계인 [Brand awareness]에 적합한 목표이다.
페이스북 광고를 처음 집행하시는 광고주의 경우, [게시물 참여] 목표를 우선적으로 집행하길 권장드린다. [타겟팅]에서 자세히 다루겠지만, 게시물에 참여한 유저를 대상으로 맞춤 타겟을 생성하여 별도로 리타겟팅 광고 집행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향후 웹 사이트 유입이나 전환을 높이는 광고 목표에서도 해당 타겟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최근에 [광고 관리자] - [캠페인 목표]가 변경되며 아래와 같이 노출된다.
먼저 참여를 선택하고 4가지 참여 목표 중 [게시물 참여]를 선택하면 된다.
[게시물 참여] 목표와 다른 캠페인 목표들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2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1. 컨텐츠 노출 형태의 차이
- [게시물 참여] 목표의 경우 페이스북 페이지에 업로드할 수 있는 모든 컨텐츠 형태를 그대로 활용 가능
- 위의 사례 처럼 1X3(가로형)뿐 아니라 1X3(세로형) 2X2 형태로 노출 가능
→ 단일 소재 또는 슬라이드형 소재보다 컨텐츠 노출 영역이 넓기 때문에 주목도가 높아 게시물 참여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단일/슬라이드형 소재는 한정적인 정보만 전달 가능
Ex. 프로모션과 같이 많은 정보 전달이 필요한 경우, 다양한 후기를 노출시키는 경우 주로 [게시물 참여]목표를 활용
2) 웹 사이트로 연결
- [웹 사이트 트래픽] 목표의 경우 이미지나 행동 유도 버튼 클릭시 홈페이지로 연결되지만 [게시물 참여] 목표의 경우, 이미지 클릭시 웹 사이트로 연결시킬 수가 없음(이미지 클릭시 이미지 확대인 사진조회만 가능)
→ 따라서 게시물 상단 문구에 [웹 사이트 링크]를 삽입해야 유저들이 홈페이지로 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링크 삽입을 적극 권장!
→ 웹 사이트 링크는 문구에서 5~6줄 이내에 삽입하여 [더보기]를 클릭하지 않아도 노출이 되도록 반영하길 권장!
[게시물 참여] 목표로 광고를 집행하게 되면 게시물 좋아요가 많이 눌리게 된다. 이를 활용하여 페이지 좋아요를 늘릴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
- ▼ 게시물 좋아요를 누른 유저 리스트를 클릭한다
-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좋아요를 누른 유저 리스트가 나타난다.
- [초대] 버튼을 누르면 해당 유저에게 페이지 좋아요를 초대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다소 번거롭지만, 페이지 팬을 늘릴 수 있다 :)
[게시물 참여] 목표 이후에 어떤 광고 목표를 진행하는 것이 좋을까?
→ 트래픽(웹 사이트 방문 높이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4-2-② 트래픽 목표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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