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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슨 - 브랜딩 정립

1. 핵심가치

- 직원들이 생각하는 '클레슨'에 대한 인상 및 속성 파악(형용사)

- 핵심 키워드로 정리

- '고급진', '전문적인', '체계적인' 등


2. 비전 

- 이 비즈니스를 왜하고 싶은 지, 꿈이 무엇인지

- Ex. 더 많은 학생들이 체계적인 음악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한다.


3. 미션

-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미션

- 앞에서 정리한 핵심가치를 고려하여 정리


4. 타겟

- 모두가 좋아할 브랜드를 만들려고 하면 누구에게도 사랑받을 수 없다.

- 일부층에서 찐한 사랑을 받으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을 수 있다.

- '30대 직장인 남성' 같은 모호한 개념보다는 라이프스타일과 철학을 반영하여 구체적으로 작성


5. 페르소나

- 메인 타겟의 사람들이 좋아할 사람을 떠올리며 브랜드를 의인화

- Ex. 버스킹을 자주하며 실력있는 뮤지션으로 성장하고 싶은 학생이 좋아할만한 '기타 좀 치는 형'


6. 브랜드 아이덴티티

- 네이밍 : 클레슨 

- 슬로건 : 최고의 뮤지션을 만나다. '클'래스가 다른 '레슨'

- 톤(말투) : 

- 브랜드 디자인 : 




설립배경: 음악레슨이라는, 서비스가 진입해 성공할 수 있는 시장을 발견하고, 사내 보컬교실 등 오프라인 서비스를 진행해 가능성을 확인해보았고 이를 온라인 서비스로 만들어 성공시키기 위해 네이버 퇴사 후 창업함

비전: 음악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서 온/오프라인 교육을 아우르는 글로벌 문화 교육 그룹이 되는 것

미션: 동아시아의 교육 수요를 한국과 영미권의 교육 컨텐츠와 인프라와 연결하여 동아시아 학생들이 앞선 콘텐츠를 접하게 해줄 것

슬로건: Get inspiration from the top musicians in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