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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배우기/3.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알아보기!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 먼저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를 이해해야 한다.

광고 관리자는 광고 셋팅, 타겟 생성, 데이터 분석 등 광고 전반에 관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이다.




[광고 관리자]에 접속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페이스북 계정에서 우측 상단 ▼ 누르고 [광고 만들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노출된다.




해당 화면에서 바로 광고를 만들 수 있지만, 먼저 [광고 관리자]를 설명하기 위해서 왼쪽 하단에 [닫기]를 클릭한다.





위에 보이는 화면이 바로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이다.

[광고 관리자]를 구성하고 있는 각 요소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면,


1. 광고 관리자 메뉴

- [광고 관리자] 옆 三을 클릭하고 하단에 [전체 도구]를 클릭하면 다양한 기능의 리스트를 볼 수 있다.

- 타겟 생성, 페이스북 픽셀, 결제 수단 설정 등 다양한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 각각의 내용에 대해서는 다음에 자세히 다룰 예정이며, 메뉴를 통해 다양한 기능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 사실만 숙지!




2. 캠페인 만들기

-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스북 광고를 만들수 있는 화면으로 연결된다.

- [캠페인 만들기]에 대한 내용은 [4강. 페이스북 광고 만들기]에서 다룰 예정이다.

 



3. 대쉬보드

- 실제로 셋팅한 광고 캠페인이 노출되며 해당 캠페인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 대쉬보드를 통해서 노출, 클릭, 비용, CTR, CVR 등 데이터를 확인하고 캠페인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다.

- 추가적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추출할 수 있다. (7번 버튼 클릭을 통해서)




4. 데이터 지표 설정

- 진행 중인 광고 캠페인의 어떤 데이터를 볼 지 설정할 수 있다.

- 참여/동영상 참여/앱 참여/슬라이드 참여의 경우에는 페이스북에서 광고 목표에 따라 임의로 설정해둔 지표 데이터가 노출된다.

  *캠페인을 처음 운영하여 어떤 데이터를 봐야할지 결정하기 어려운 분들에게는 해당 설정을 추천한다.



  Ex. 동영상 조회 캠페인을 집행한 경우, [동영상 참여]를 선택하면 동영상 광고 집행시 중요한 지표들이 자동적으로 노출된다.




-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열 맞춤 설정]이다. 

- [열 맞춤 설정]은 원하는 지표를 체크하면 선택된 지표의 데이터만 노출되도록 한다.

   Ex. 노출, 클릭, 비용, CTR 지표만 보고 싶다면 해당 지표를 V 체크하고 적용을 누르면 된다.

- [열 맞춤 설정]에서는 페이스북의 모든 지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지표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설명을 볼 수 있다. 

   *처음 캠페인 집행시 각각의 지표들이 어떤 것을 의미하는 지 확인 필요!


        


★중요 지표 - 노출/클릭/비용/클릭률(CTR)/전환/전환율(CVR)/전환당단가(CPA)


5. 분석 데이터

- 페이스북에서 임의로 분류해둔 기준으로, 연령별/성별/노출기기별/시간대별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 손쉽게 데이터를 분류하여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캠페인 최적화를 집행하기에 용이하다.

- 예를 들어, 20-40세 여성에게 광고를 집행했을 경우 [연령]을 기준으로 데이터를 클릭하면,

  18-24세/25-34세/35-40세 중 어떤 연령에서 가장 광고 성과가 좋은 지 판단할 수 있다.

  해당 성과를 토대로 메인 타겟 발굴 또는 타겟별 예산 설정도 가능하다.

- 그 이외에도 시간대별 성과를 통해 어떤 시간대에 광고 반응이 좋은 지를 확인 후 반응이 좋은 시간대에

  광고를 집중적으로 운영하는 등 의사결정도 가능하다.


★연령별/성별, 시간대별, 노출 위치별 분석 데이터를 우선적으로 확인할 경우 캠페인 최적화에 도움이 된다.




6. 내보내기(데이터 추출)

-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해당 팝업이 노출되고, 형식을 선택 후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된다.

- 캠페인 데이터를 엑셀로 추출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편집하여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7. 기간 설정

- 데이터에 대한 특정 기간을 설정하는 기능이다.




페이스북 광고 집행을 위해 필수적인 [광고 관리자]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다.


그렇다면 어떻게 페이스북 광고를 생성할 수 있을까?

→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페이스북 광고 구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4.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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