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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배우기/4.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구조

1)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구조 파악하기!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되었다면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광고 집행하기 전에, 먼저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구조를 알아보자.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은 크게 캠페인-광고셋트-광고소재 3가지 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1. 캠페인

-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는 목표를 설정하는 단계이다.

- 현재 서비스 및 브랜드가 마케팅 퍼널 내 어떤 비즈니스 목표를 갖고 있는 지 파악해야 한다.

Ex. 브랜드 인지 단계 - 유저들에게 브랜드와 서비스를 알려야 함

-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해 페이스북 광고 목표 중 어떤 것이 적합한지 확인해야 한다.

Ex. 유저들에게 브랜드와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서 [게시물 참여] 목표를 선택



페이스북에서 분류해둔 퍼널과 퍼널에 적합한 캠페인 목표이다.



2. 광고셋트

- 타겟팅, 노출 위치, 광고 예산 및 일정, 최적화 기준, 입찰 등을 설정하는 단계이다.

- 각 세부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고 셋트]에서 다루도록 하겠다.

1) 타겟팅 : 누구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것인가? 핵심/맞춤/유사타겟 활용 가능

2) 노출위치: 어디에 광고를 노출시킬 것인가? 데스크톱/모바일 뉴스피드, 인스타, 타겟 네트워크

3) 광고 예산 및 일정 : 얼마의 예산으로 어느 기간 동안 광고를 집행할 것인가?

4) 최적화 기준: 설정한 타겟에게 어떠한 방식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것인가? 전환/노출수/일일고유도달

5) 입찰 :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시키기 위해 얼마까지 광고비를 지불할 의사가 있나? 자동입찰/수동입찰

6) 청구기준 : 광고비가 지불되는 시점을 언제로 할 것인가? CPM/CPC



3. 광고 소재

- 설정한 타겟에게 어떠한 광고 컨텐츠를 노출시킬지 소재를 설정하는 단계이다.

- 광고 소재는 노출되는 형태에 따라 슬라이드/단일이미지/영상/슬라이드쇼/캔버스로 구분된다.

- 각각의 형태마다 장단점 및 특징이 존재하기 때문에 다양한 소재 테스트가 필요하다.

- 이미지/영상 뿐 아니라 문구, 링크 등도 설정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페이스북 광고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 먼저 광고 캠페인 구매 방식을 알아보자 (4-1. 페이스북 캠페인 구매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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