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 광고 집행을 위한 태그 알아보기!
Google의 모든 광고 상품 집행이 가능한 Google Adwords
다양한 광고 상품이 진행이 가능한 만큼, 상품 별 세팅이 조금(?)은 복잡하다
오늘은 광고 진행 전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기본적인 태그에 대해 알아보자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워즈 광고 진행 전 두가지 태그를 설치해야 한다.
A. 전환 태그 B. 리타겟팅 태그
위 두가지 태그는 캠페인 실적 확인 및 추가적인 Targeting 활용을 위해 꼭 설치해야 한다
1. 전환 태그
전환 태그는 구글 애드워즈 광고를 통해 얻고자하는 목표값(ex. 회원가입,구매,앱다운)을 측정하기 위에 꼭 설치해야 하는 태그이다.
전환 태그는 도구->전환 탭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
전환 태그의 종류는 웹사이트/앱/전화통화/가져오기 총 4가지 종류다
전화통화 전환 태그는 지원 국가에서 대한민국이 제외되어 있고, 가져오기 태그는 오프라인 데이터를 온라인으로 연동시키는 전환 태그로 많이 사용되지 않는다.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할 때는 웹사이트/앱 두 종류의 태그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
a. 웹사이트 전환 태그
웹사이트 전환 태그는 사이트 내에서 전환이 발생하는 경우(ex. 사이트 내 회원가입, 사이트 내 구매) 사용되는 태그로, 앱이 아닌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태그이다.
b. 앱 전환 태그
앱 전환 태그는 앱과 관련된 전환(ex. 앱 다운로드, 앱 내 구매)을 추적할 때 사용하는 태그로 앱과 관련된 목표 값을 추적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태그이다.
구글 애드워즈 광고 시작 전, 광고 목표에 맞추어 웹사이트/앱 전환 태그를 꼭 발급받아 설치하도록 하자.
구체적인 전환 태그 항목 별 발급 방법 및 설치 방법은 나중에 자세히 알아볼 예정이다.
2. 리마케팅 태그
리마케팅 태그는 페이지 방문 유저를 모으기 위해 설치하는 태그이다. 홈페이지 방문자 대상의 광고는 방문한 적이 없는 신규 유저 대상의 광고에 비해 효율이 좋은 경우가 많아 꼭 리마케팅 태그를 통해 홈페이지 방문자를 확보하자.
리타겟팅 태그는 캠페인 탭에서 왼쪽 아래 공유라이브러리->잠재고객 보기로 들어가면 발급 받을 수 있다.
리타겟팅 태그 종류는 웹사이트 방문자/모바일 앱 사용자/고객 이메일/Youtube 사용자 이렇게 4가지이다.
a. 웹 사이트 방문자
웹 사이트 방문자 태그는 홈페이지 방문자를 모으려는 목적으로 설치하는 태그이다.
b. 모바일 앱 사용자
모바일 앱 사용자는 모바일 앱을 다운 받아 사용을 하고 있는 사용자를 모으려는 목적으로 설치하는 태그이다.
c. 고객 이메일
고객 이메일은 자사가 가지고 있는 CRM 데이터 중 이메일 주소를 직접 업로드하여, 별도의 리타겟팅 목록을 생성할 때 사용하는 옵션이다.
d. Youtube 사용자
자사 Youtube 채널 영상을 본 유저를 확보하려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태그이다.
리타겟팅 태그 역시 전환 태그와 마찬가지로 확보하고자 하는 유저의 특성에 맞추어 원하는 태그를 발급받아 캠페인 시작 전에 설치해야 우리 서비스를 사용하는 유저를 모을 수 있다.
구체적인 리타겟팅 태그 항목 별 발급 방법 및 설치 방법은 나중에 자세히 알아볼 예정이다.
구글 애드워즈 광고 시작 전, 전환태그와 리타겟팅 태그를 설치하고 시작을 해야 애드워즈의 광고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에, 태그는 꼭 잊지말고 설치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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