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에서 나온 로그 분석 툴 Google Analytics와 구글 광고 운영 툴인 Google Adwords를 연동시키면 별도의 Adwords 태그 없이도 GA만을 통해서도 전환 태그를 대신할 수 있다.
GA 목표를 Google Adwords 전환으로 사용하려면 먼저, GA와 Adwords를 연동시켜주어야 한다.
GA와 Adwords 연결은 GA 관리->속성->애드워즈 연결탭에서 진행할 수 있다.
애드워즈 계정으로 로그인 한 뒤 GA로 넘어가 연결을 하면 보다 간편한 연동이 가능하다.
GA-Adwords 계정 연동 후, Adwords에서 도구->전환->Google 애널리틱스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이 화면에는 GA에서 설정해 놓은 여러가지 목표들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원하는 목표를 선택한 후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전환 연동이 완료 된다.
연동이 되면, 도구->전환 액션탭에서 GA목표가 확인이 되고, 태그 소스에 Analytics가 표시가 된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GA 목표를 Adwords 전환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전환태그 연동 중 나오는 전환 태그 설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구글 광고 배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Adsense, Adwords, Analytics의 차이점은? (0) | 2017.01.30 |
---|---|
구글 애드워즈 광고 집행을 위한 태그 발급하기! (0) | 2017.01.21 |